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운동하는 사람

■ 동안이란?

실제 연령대보다 나이가 적어 보인다는 의미, 피부에 주름이 없고 탱탱하다는 것으로 즉 30~ 40 대처럼 보여도 실제 나이가 50~60 대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. 이러한 동안 피부는 모든 사람 누구나가 욕심내는 희망 사항이겠지요.

2000 년대 이전에는 동안이 거의 없었던 시대였다면 , 2000 년대 들어서는 동안이라는 말이 미모를 수식하는 단어로 정착되었고 , 의미가 더욱 확장되어 이후 실제 연령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리키게 되었습니다. 특히 2020 년 들어 30 대 아이돌이 많아지면서 , 이들에게 많이 쓰이게 됩니다.

■ 동안의 조건

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또렷하고 둥근 얼굴형과 볼륨감 있는 이마를 가져야 하며 , 입체감 있는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됩니다.

동안을 결정하는 조건 중 또 하나는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인데 , 처진 피부와 깊게 파인 주름은 노안으로 보일 뿐 아니라 건강치 못하다는 느낌을 줍니다.

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3 대 요소 ( 활성산소, 건조, 자외선 )를 막아줘야 합니다. 평소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은 외출하기 30 분 전에 바르고 외출 후 2~3 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며 ,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고 숙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

운동하는 사람

■ 동안의 특징

▶ 흰머리가 거의 없습니다. 물론 염색과 탈색 등으로 변색 등을 하지만 , 실제 속머리 결을 보면 흰머리가 없다는 겁니다.

▶ 탈모 문제가 없습니다. 사실 탈모가 없다고 동안은 아니지만 , 탈모가 있으면 노안이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고 합니다. 일명 대머리라고 하는 분들이 노안의 한 예가 되겠습니다.

▶ 목이 적당히 가늘고 이목구비가 지나치게 뚜렷하지 않아야 합니다. 코끝 하고 턱끝이 갈라지지 않습니다.

▶ 수염, 구레나룻, 체모가 없습니다. 그러나 기본적으로 머리카락 눈썹 외에는 남성도 털이 있는 것조차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한국을 포함한 동양권에서나 그런 것뿐이지. 서양권 ( 남유럽 , 중동 등.)에서는 다릅니다.

▶ 걱정이 곧 스트레스이므로 면역력을 떨어뜨려 만병과 노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. 노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노화를 늦출 수 있으며 , 지나치게 탈모나 주름에 신경 쓰고 일희일비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것이 역설적으로 노화를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.

▶ 햇빛을 적게 쬐입니다. 압도적으로 중요한 조건으로 ,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가장 직접적인 주범입니다.

▶ 금연, 금주를 합니다. 담배의 유해성분으로 몸이 망가져 늙는 것 외에도 피부에 한정해서 주는 악영향을 줍니다. 과도한 음주로 간에 부담을 주면 체내 독소의 해독이 어려워져 노화를 촉진합니다.

▶ 골고루 먹되 소식하든 , 혹은 야채나 육류 등 특정 식품군을 편식하든 , 그냥 마음껏 먹든 상관없이 적정 체중 유지 의 중요성은 이미 검증된 사안입니다.

운동하는 사람

■ 동안 관리 유지

▶ 각질 제거, 수분 공급, 피부 탄력 관리, 자외선 차단,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.

▶ 잠자기 전에 얼굴 씻기, 편안한 마음, 스트레스 해소, 규칙적인 운동

좋은 시절 때문인지는 몰라도 요즘 사람들 , 특히 여성분들 , 그중에서 연예인들을 보면 나이를 분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

물론 대중매체를 접하기 때문에 성형미용, 보톡스 주사나 마사지 등 피부 관리를 꾸준하게 받긴 하겠지만 , 그래도 3040 세대 ~5060 세대의 연예인들의 나이를 들으면 깜짝 놀랄 지경입니다.

우리도 꾸준히 피부관리 등을 하여 희망 사항이 아닌 , 현실의 동안 피부를 갖게 되는 사람이 되어 봅시다.

운동하는 여성
 
반응형